[1/18] Mac DeMarco Live in Seoul
민트페이퍼  |  2015-01-06 15:53:25  |  2,483



[Mac DeMarco Live in Seoul]

일시: 2015년 1월 18일 일요일 저녁 7시
장소: V-Hall
티켓: 예매 66,000원
예매: 예스24 http://ticket.yes24.com



NME 올해의 앨범 2위, Entertainment Weekly 올해의 앨범 5위, Rolling Stone 올해의 앨범 9위. MOJO, Q Magazine, Paste, A.V. Club, Rough Trade, Time Out New York… 음악계 연말 결산을 하는 거의 모든 매체들은 맥 드마르코의 2014년 앨범 "Salad Days"를 올해의 앨범 중 하나로 지목했다. "난 1년 반이나 투어를 했어. 지쳤다고." 같은 마음으로 만들었다는 맥 드마르코의 두번째 정규 앨범 Salad Days는 확실히 2014년에 발표된 최고작 중 하나로 남게 되었다.

종종 기괴하다 싶을 정도의 유머를 구사하지만, 곡을 쓰는데 있어서는 존 레논이나 레이 데이비스 부럽지 않은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 싱어송라이터가 자신의 조그만 홈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신작은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 매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피치포크로부터 "BEST NEW MUSIC" 칭호를 부여 받은 것을 포함해 거의 모든 매체로부터 극찬을 얻었고, TV쇼 출연 등의 메이저 매체를 통한 홍보 없이 빌보드 앨범 차트 30위 진입이라는 대단한 성과를 이뤄냈다.

피치포크는 커버스토리에서 그를 "인디 록의 괴짜 왕자"라고 칭하고 있다. 독창적이고, 익살스럽지만 때때로 진지한 이 싱어송라이터의 현재와 미래는 분명 오늘날 음악계의 주요 관심사가 될 것이다. 이제 막 새롭게 탄생한, 아마도 이전에 보지 못했을 것 같은 새로운 유형의 록-스타를 한국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정식으로 데뷔한 지 채 3년도 되지 않았으니, 아직 그를 몰랐다면 이제부터 그를 알아가도 좋을 것이다. 물론 그의 내한 공연은 이번이 처음이며, 밴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새 앨범 Salad Days의 수록곡들을 중심으로 그가 지금껏 발표한 정규 앨범 2장과 EP 1장에 실린 곡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